원문
How To Crush Your Production Goals for 2018!

수많은 프로듀서들에게 새해 목표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들의 야망을 들어본 후 정리해보니, "프로듀서가 되는 법" 부터 "SNS 팔로우 수를 늘리는 법"까지 다양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각 목표를 분석하고 여러분이 실철할 수 있도록 도와 줄 몇가지 조언, 요령 및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2018년을 성공으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혹시 벌써 여러분의 목표를 포기해버렸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이 다시 목표를 좇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다음 주제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Ableton 마스터클래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여기서 확인하세요
레이블에 곡 내기
레이블에 가입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꿈이지만, 그 절차가 어떻게 될까요? 레이블을 통해 곡을 공개하는 방법 몇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억하세요, 레이블에 곡을 제출하러 가기 전에, 일단 여러분의 곡에서 프로 냄새가 나야 합니다. 대부분의 레이블 대표들은 몇초만 들어도 그 노래가 프로의 것인지 판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이 우선 해야 할 것은 실력을 연마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곡을 공개하기 위해 레이블을 구하는 방법들을 알아봅시다.
블로그 기사로 관심 끌기
레이블의 주목을 끄는 한가지 방법은 그들에게 자신이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다고 보여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프로듀서들은 블로그 기사를 통해 팔로워 수를 늘립니다. 음악 관련 블로그를 보다 보면 아티스트의 브랜드, 그들의 음악, 그리고 음악으로 무엇을 이룰 것인지에 관해 이야기하는 아티스트 특집 기사가 있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블로그에 들어가서 누가 기사를 작성했는지 확인해보십시오. 구글에 검색하면 이메일 등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블로그 특집 기사에 출연해서 친절함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음악 업계에서는 늘 그렇듯, 블로그 작가들에게 다가가기 전에 여러분의 곡이 충분히 그럴 정도로 멋진지 다시 확인해보십시오.
만약 여러분의 음악이 별로 좋지 않으면, 제대로 시작도 하기도 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팬들을 얻는 것이 여러분의 작품을 발견해줄 레이블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들 중 하나이며, 레이블에서 여러분의 곡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주는 희망적인 미래가 기다릴 것입니다.
A&R 부서에 직접 제출하기
음반 회사 내에는 재능있는 사람들을 찾아 계약하고, 키워주는 것을 담당하는 A&R(Artist and Repertoire)부서가 있습니다.
주요 음반 회사의 경우 대부분 데모 제출과 관련된 연락처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트위터의 DM을 이용해 데모를 받기도 합니다.
구글을 통해 이러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검색창에 "[관심있는 음반사 이름] A&R rep"라고 입력하면 나올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얻어낸 연락처 정보를 엑셀 파일로 정리하는 것이 체계적으로 레이블에 곡을 제출하는데 있어 좋습니다.
여러분의 곡이 마음에 든다면, 그들은 먼저 손을 내밀어 여러분과 함께 일할 계약서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곡을 제출하는 곳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면 이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음악을 아주 많이 만들면서, 이 일을 전업으로 하고 싶어질 겁니다. 하지만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 까요?
다음 글에서 이어집니다.
'워크플로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 studio 12에서 20으로 자료 옮기기 (1) | 2018.07.09 |
---|---|
2018년 작곡 목표 달성 가이드 - 3. 곡 완성하기 (1) | 2018.04.06 |
음악 제작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관리하는 일곱가지 노하우 (1) | 2018.01.19 |
하드 대참사 (샘플 라이브러리 정리하는 법) (3) | 2018.01.16 |
프로페셔널하게 샘플 정리하는 법 (1) | 2018.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