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ow To Crush Your Production Goals for 2018!
수많은 프로듀서들에게 새해 목표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들의 야망을 들어본 후 정리해보니, "프로듀서가 되는 법" 부터 "SNS 팔로우 수를 늘리는 법"까지 다양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각 목표를 분석하고 여러분이 실철할 수 있도록 도와 줄 몇가지 조언, 요령 및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여러분의 2018년을 성공으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혹시 벌써 여러분의 목표를 포기해버렸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들이 다시 목표를 좇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다음 주제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Ableton 마스터클래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여기서 확인하세요
소셜 미디어에 더 많이 노출되기
전문적으로 음악을 만드록 싶어 하는 모든 프로듀서들처럼, 팔로워를 모으거나, 자신만의 이름이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음악 산업에서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과, 이것이 우리가 일을 하는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한 좋은 글이 많습니다.
다음은 새해에 소셜 미디어 입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될 몇가지 팁이 있습니다.
브랜드 정하기
이는 모든 소셜 미디어 페이지를 만들 때 해당됩니다. 일관된 메시지를 보여주고, 들려주고, 전달해주는 브랜드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고,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를 예로 들어 봅시다. 어떤 부분이 눈에 띄나요? 무엇이 여러분을 붙잡고 그들에 대해 더 알아보게 만듭니까?
이건 여러분과 여러분의 리스너 사이의 장벽을 허물어 버리는 것에 대한 것입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팔로워들이 정기적으로 수많은 메시지를 주고 받으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연결시켜 줍니다.
아티스트들은 각자 자기만의 방법으로 브랜드와 소셜 미디어에 접근합니다. 예를 들어, Dillon Fancis는 그의 코믹한 캐릭터와 투명성, 그리고 "재밌는 사람"이라는 특성으로 수많은 인기를 얻습니다.
Elohim은 자신의 얼궁르 감추고, 인터뷰에서 로봇 여성 목소리를 사용하면서 미스터리한 컨셉을 유지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음악가인지 보여 주세요. 여러분의 메시지와 일치하도록 하세요.
여러분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줄 때 사람들은 끌리기 때문에, 팔로워를 얻고 싶다면 지속성이 크게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계속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면, 사람들은 여러분과 는 것을 어렵게 느낄 것입니다.
흥미로운 컨텐츠를 만드세요.
매일 똑같은 스타일로 올라오는 사진을 보기 위해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들어가는 경우가 몇번이나 될 것 같다고 생각하십니까? 의외로 생각보다 많이 보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계정이 흥미롭지 않다면, 사람들은 여러분을 팔로잉하지 않을 겁니다.
무엇이 흥미로울지 생각해 보고 그것을 어려분의 목표와 연관지어 보세요. 비디오를 녹화하거나, 재미있는 사진을 찍거나, 여러분 노래의 특정 부분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보여주세요.
각 플랫폼마다 어떻게 사용할지 계획을 세워 보십시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은 이벤트와 쇼 일정을 알려주기 위해 쓰고, 트위터는 여러분의 일상 생활을 이야기하거나, 다른 아티스트들과 친분을 샇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여러분이 가본 장소를 강조하거나, 여러분이 작업 중인 곡을 보여주는데 쓸 수 있습니다. 스냅챗에서는 여러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 주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해서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누구고, 어떤 사람인지에 관한 일관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좋은 예로, Zedd의 짧은 비디오를 보겠습니다. 이 비디오는 그의 시그니처 베이스 소리 제작 법을 알아내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그의 재밌는 성격을 들여다 볼 수는 있습니다.
잠재적인 팬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방법은 끝없이 많습니다.
미리 계획하기
수없이 멋진 아이디어를 갖거나 여러분의 브랜드를 완벽하게 정의하는 일은 계획이 없으면 실패로 끝날 수 있는 일입니다. 즉 여러분이 언제 무엇을 할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계획을 정하고 일정을 잡아서 잊지 않도록 합니다.
새로운 싱글 앨범이 출시될 예정이고, 사람들이 이 앨범에 열광하길 바라십니까? 미리 한두달 전에 티저 영상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곡을 언제 만들었는지, 이때 기분은 어땠는지 또는 이 곡이 여러분의 음악적인 지향점과 어떻게 일치하는지에 관한 사진을 올려보세요. 물론 다른 방법도 수없이 많습니다.
전반적인 생각은 여러분의 음악에 둘러싸인 흥분을 새롭고 활기차게 하는 동시에 여러분과 상호작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매혹시키는 것입니다. 언제 어떻게 할지 계획을 세우는 것은 성공을 가져오는 좋은 습관입니다.
관련 사항
이것은 모든 소셜 미디어에서 적용되는 언제나 중요한 알고리즘을 가져다 줍니다. 해시 태그, 핵심 어구, 그리고 콘텐츠를 만들면서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는 일은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한 방법의 일부일 뿐입니다.
저희를 믿으십시오. 이러한 알고리즘을 이용해 남들과 더 접촉하는 방법에 대한 과학적인 배경이 있으며, 여러분의 게시물에서 더 많은 상효 작용을 하기 위해 따라야 하는 몇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얼마나 많은 해시 태그를 사용해야 하는지, 여러분이 눈에 잘 띄는 콘텐츠를 올려야 할 때, 여러분이 기억해야 할 몇가지 예시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말 많은 내용을 다룰 것이므로, 소셜 미디어의 영역으로 뛰어 들고 성공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또다른 글을 확인해보세요!
다음 글에서는 2018년 새해 작곡 목표로 인기 있는 또다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믹상과 마스터링입니다.
'커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작곡 목표 달성 가이드 - 5. 정당한 대가 받기 (0) | 2018.04.09 |
---|---|
2017년 주요 뮤직 프로덕션 트렌드 (1) | 2018.04.02 |
음악 캐리어를 시작하면서 겪는 걸림돌을 극복하는 방법 (0) | 2018.03.25 |
2018 댄스음악 트렌드 동향 : 전문가 22명의 의견 모음 (0) | 2018.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