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론/작곡 방법

[808 특집] 6일 - 비트 분해하기 : "Love Lockdown"

원문 - Beat Breakdown: "Love Lockdown"

'비트 분해하기'에서는 상징적인 808 드럼 기반의 노래의 비트를 해부합니다. Splice의 Beatmaker로 온라인에서 비트를 살펴보거나 MIDI 드럼 패턴의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여러분의 DAW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Kanye West가 808 드럼 머신의 팬이라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그는 2008년에 출시한 808s & Heartbreak에서 모든 트랙에 808 드럼을 집어넣었습니다. 그 앨범에서 대표곡인 "Love Lockdown"은 808 킥이 트랙 전체에서 끊임없이 만들어내는 요동치는 심장박동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 소리는 Kanye의 도입부에서 유일하게 등장하여 리듬과 화성 두가지 기능을 한번에 수행합니다.

한 가지 소리로 킥 드럼과 베이스 라인 두 가지 목적을 이룸으로써 Kanye는 미니멀한 느낌을 만들어 트랙을 빛냈습니다. (이는 GayeBombaataa의 808 드럼 사용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808 킥은 코러스 부분에서 등장하는 트라이벌 드럼 소리와 대조되어 일렉트로닉과 어쿠스틱 질감이 동시에 나타나는 흥미로운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Kanye의 "Love Lockdown"은 같은 앨범곡이자 엄청난 히트 곡인 "Heartless"와 함께 808 킥을 리듬 및 멜로디 두가지 요소로 사용하는 것을 유행시켰습니다. 이 앨범 전체를 통해 808 드럼 머신이 여전히 현대 대중 음악에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 주었고, Kanye는 그 메세지를 미묘하게 전달할 필요하 없다고 느꼈습니다.
 


 


또는


글쓴이
Harrison Shimazu
 
Harrison Shimazu는 비디오 게임 및 영화음악 작곡가로 음악과 사운드 디자인을 통한 이야기와 소통을 만들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