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론/작곡 방법

[808 특집] 2일 - 비트 분해하기 : "Sexual Healing"

 

원문 - Beat Dreakdown : "Sexual Healing"

'비트 분해하기'에서는 상징적인 808 드럼 기반의 노래의 비트를 해부합니다. Splice의 Beatmaker로 온라인에서 비트를 살펴보거나 MIDI 드럼 패턴의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여러분의 DAW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Marvin Gaye의 "Sexual Healing"은 808 드럼 머신 사운드를 유행시킨 최초의 노래입니다. Columbia Records의 Gaye의 첫 싱글은 그의 커리어에서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808을 가지고 The Billboard의 Hot R&B Singles 차트 상단에 올라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이 노래는 Harvey Fuqua의 속삭임과 함께 상징적인 808 그루브로 시작됩니다. 싱코페이션된 비트는 힙합과 테크노에서 수년간 사용되던 드럼 머신 사용법과 대비되는 소리 쌓기 방식과 질감을 보입니다. 이 그루브는 의도적으로 808의 합성된 소리를 감싸안아 어쿠스틱 드럼 킷의 소리와 근접한 소리를 내보려는 시도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Gaye는 "Sexual Healing"을 쓸 때 다른 뮤지션이나 프로듀서에 의지하지 않고 음악을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808드럼 머신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의 DIY 정신은 808 및 기타 드럼 머신이 가져왔던 "방구석 프로듀서" 붐의 전조였습니다. 전자 음악이 아직 주류에 정착하지 않은 시대에 Gaye가 808드럼을 사용한 것은 신선하고 대담한 시도였기 때문에, 그의 디스코그래피에서 싱글 곡을 단숨에 알아챌 수 있습니다.
 

또는




글쓴이
Harrison Shimazu
Harrison Shimazu는 비디오 게임 및 영화음악 작곡가로 음악과 사운드 디자인을 통한 이야기와 소통을 만들어냅니다.